유튜버 궤도 MBTI와 결혼, 아내

유튜버 궤도 MBTI와 결혼, 아내

과학 유튜버 궤도는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 나와 화제가 되었습니다. '전참시'에서 카이스트 출신 과학 천재 매니저와 함께 나왔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과학 유튜버 궤도의 실제 성격, MBTI와 결혼, 아내, 과사, 광고 수입, 연봉, 와이프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튜버 궤도 나이, MBTI, 종교 등 정보 
2. 궤도 학창 시절과 궤도 이름 뜻
3. 궤도 결혼, 아내, 자녀와 퇴사
4. 궤도 화려한 연예인 인맥
5. 유튜버 궤도 인스타그램

1. 유튜버 궤도 프로필

유튜버 궤도 본명 김재혁이며 나이 1983년 8월 11일생으로 40살이라고 합니다. 가족 관계는 아버지, 어머니, 아내, 자녀가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정보는 연세대학교 이과대학 천문우주학,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천문우주학 이학석사,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천문우주학 이학박사 과정 중퇴이며 키 178cm, 몸무게 76kg, MBTI ENTJ, 혈액형 A형, 국적 한국, 종교 기독교라고 하네요.

그밖에 종교, 고향, 군대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경력 정보는 청와대 과학기술분야 정책자문위원, 서울예술대학교 겸임교수 등이 있다고 합니다.

2. 궤도 학창 시절과 궤도 이름 뜻

궤도 직업 과학 유튜버, 과학 커뮤니케이터로 궤도 이름 뜻은 인공위성 궤도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유튜브 채널 '안될과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구독자 수 106만 명이라고 하네요. 궤도는 초등학교 시절부터 과학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과학 시잔을 솝꼽아 기다렸고 화석 모향을 만들거나 세포를 현미경으로 관찰하는 등 실험 과정이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하네요. 국내 1세대 과학 커뮤니케이터지만 유튜브는 비교적 늦게 시작한 편이라고 합니다. 2018년 다른 과학 커뮤니케이터들과 합심하여 과학 채널 '안될과학'을 개설했다고 하네요. 

3. 궤도 결혼, 아내, 자녀와 퇴사

궤도는 결혼을 한 기혼으로 아이가 있는 유부남이라고 합니다. 부인, 자녀 정보에 대해서는 크게 알려진 바가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궤도는 2023년 감사원 감사에서 겸직금지 규정을 어기고 영리활동을 한 것으로 드러나 한국과학창의재단을 퇴사했다고 합니다. 인사위원회가 열려 정직 2개월 징계가 확정되었고 징계 수위가 결정되면서 퇴사를 했다고 하네요. 궤도는 직장 내 겸직 규정 위반으로 인해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깊은 사과를 말씀을 드린다고 했습니다. 

4. 궤도 화려한 연예인 인맥

궤도는 친한 연예인이 많다고 합니다. 트로트 가수 '임영웅'과 친해진 사연은 평소 임영웅이 과학을 좋아해서 평소 궤도 영상을 자주 봤다고 하네요. 그 인연으로 촬영도 하고 너무 친해졌다고 합니다. 임영웅이 먼저 밥을 먹자고 하여 주기적으로 방문하는 단골 음식점도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부모님을 모시고 임영웅 콘서트를 갔으며 임영웅이 세심하게 부모님을 챙겨줬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과학 유튜버 궤도의 실제 성격, MBTI와 결혼, 아내, 겸직, 리즈 시절, 배우자, 수익, 재산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감사합니다.

5. 궤도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orbit_scientist/

 

정은채 남자친구 김충채 러브스토리

정은채 남자친구 김충재 러브스토리 배우 정은채는 웹툰 작가 기안84 후배 김충재와 열애설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드라마 '정년이', '유어 아너'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배우

foodhouseworld.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