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석 아내 김옥수와 자녀

김형석 아내 김옥수와 자녀

철학자 김형석은 설특집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자신이 살고 있는 집 공개와 일상을 공개한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철학자 김형석의 아내 김옥수와 자녀, 리즈 시절, 젊은 시절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김형석 나이, 고향, 가족 등 정보
2. 김형석 직업과 대단한 경력
3. 김형석 아내 김옥수와 자녀
4. 김형석 장수 비결과 어린 시절

김형석 나이, 고향, 가족 등 정보

철학자 김형석 본명 김형석이며 나이 1920년 7월 6일생으로 102살이라고 합니다. 가족 관계는 부인 김옥수, 아들 2명, 딸 4명, 손녀, 손자가 있습니다. 학력 정보는 창덕소학교, 평양제3공립중학교, 조치 대학교 철학과이며 소속 연세대학교 명예교수라고 하네요. 그밖에 국적 한국, 고향 북한대동, 종교 개신교라고 합니다. 그리고 수상 내역은 2018년 대한민국 최고 국민대상 교육혁신공로부문, 2011년 제6회 일송상이 있으며 키, 혈액형, 몸무게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김형석 직업과 대단한 경력

김형석 직업 수필가, 교수, 철학자로 경력 사항은 연세대학교 명예교수, 연세대학교 철학과 교수가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명예교수로 시카고 대학교, 하버드 대학교 연극 교환 교수를 역임했고 오스틴 대학교에서 출강을 했다고 하네요. 김형석은 이른 나이 34살에 연세대 철학과 교수가 되었으며 2023년 1월에는 '위대한 대한민국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김형석 철학자는 물질적 소유를 위하기보다는 자신의 일을 통해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일이 가치와 보람이라고 했습니다.

김형석 아내 김옥수와 자녀

김형석의 아내 김옥수와 1943년 일본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아내 김옥수가 61살이 되는 해에 함께 세계 일주 여행도 다녀왔고 권사로 교회 일도 열심히 했다고 하네요. 아내 김옥수는 62살 때 뇌졸중으로 쓰러져 위독한 상태였지만 기적같이 깨어났다고 합니다. 이후 23년 동안 병석에서 자신과 함께 동행한 아내 김옥수는 2003년 85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고 하네요. 그리고 자녀는 아들 2명, 딸 4명으로 장남은 한림대학교 철학과 명예교수 김성진이며 둘째 아들, 막내딸도 교수라고 합니다. 

김형석 장수 비결과 어린 시절

김형석 철학자는 나이 102세이지만 매우 건강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고령 철학자 겸 수필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강 관리 비결은 규칙적인 운동과 식사이며 절제와 노력을 한다고 하네요. 하루 일과는 매일 규칙적으로 아침 6시에 일어나 삶은 계란, 야채, 우유 등으로 간단한 아침 식사를 하고 간단한 산보, 지팡이 없이 계단을 오른다고 합니다. 그러나 과거 어린 시절에는 허약해서 어린 나이에 신앙을 갖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철학자 김형석의 아내 김옥수와 자녀, 집안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감사합니다.

김형석 가족 유튜브로 보기 -

https://youtu.be/Wucd1NGVRrY

김형석 일상 유튜브로 보기 -

https://youtu.be/7qOKr3lHLx8

 

양준혁 부인 박현선 직업과 인스타

양준혁 부인 박현선 직업과 인스타 양준혁 박현선 부부가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결혼 후 행복한 결혼 생활과 집 공개를 한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전 야구선수

foodhouseworld.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