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서 바둑기사 연봉, MBTI, 인스타 등 정보

신진서 바둑기사 연봉, MBTI, 인스타 등 정보

신진서 바둑기사는 2022 제19회 항정우 아시안게임에 대한민국 국가대표가 되어 출전한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신진서 바둑기사의 상금, MBTI, 인스타, 누적상금, 세계랭킹, 연봉 등 정보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봤도록 하겠습니다. 

1. 바둑기사 신진서 나이, 키, MBTI 등 정보
2. 신진서 집안, 부모님과 세계 랭킹
3. 신진서 과거사진과 바둑을 하게 된 계기
4. 신진서 통상 전적과 우승 상금
5. 신진서 유퀴즈 출연 보기
6. 신진서 놀라운 바둑 경기 보기

1. 바둑기사 신진서 프로필

바둑기사 신진서 본명 신진서이며 나이 2000년 3월 17일생으로 23살이라고 합니다. 가족 관계는 부모님, 형 1명이 있습니다. 학력 정보는 충암초등학교, 충암중학교 중퇴이며 키 180cm, MBTI ISTP라고 하네요. 국적 한국, 고향 부산광역시, 소속 한국기원으로 2012년 프로 입단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그밖에 국적 한국, 고향 부산광역시이며 혈액형, 몸무게, 인스타그램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혼 안 한 미혼으로 현재 여자친구 유무도 알려진 바가 없다고 하네요. 군대 정보는 중학교 자퇴로 군대 면제라고 합니다.

2. 신진서 집안, 부모님과 세계 랭킹

신진서 직업 대한민국 바둑기사로 2023년 6월 기준 한국기원 랭킹 1위, 세계 랭킹 1위라고 합니다.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는데 알고 보니 아버지가 바둑 아마추어 5단, 기원 원장 출신이며 어머니는 바둑 3급이라고 하네요. 친형도 바둑에 재능이 있었지만 아버지가 바둑을 시키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신진서는 바둑 실력이 너무 특출 나 바둑을 시켰다고 하네요. 

그리고 2013년에는 합천 초청 영재 정상 대결에서 이창호 9단을 꺾었다고 합니다. 이창호 9단이 말하기를 성적이 너무 비정상적으로 좋다고 했습니다. 2018년에는 18살 나이에 최연소 한국 프로바둑 랭킹 1위를 하였고 45개월 연속으로 바둑 정상을 지켰다고 하네요. 

tvn 유퀴즈 온더 블럭
tvn 유퀴즈 온더 블럭

3. 신진서 과거사진과 바둑을 하게 된 계기

신진서는 과거 5살 때부터 부모님에게 바둑을 배웠다고 합니다. 그 당시 아버지가 바둑교실을 운영하셨고 신진서는 엄마에게 바둑을 배우게 되었다고 하네요. 한 달 후 남다른 바둑 실력을 발견하게 되어 아빠가 나섰다고 합니다. 20년 동안 아이들을 가르친 아버지는 진서를 보면서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고 하네요.

바둑을 1년 배운 후 부산시장 배 대회에 출전하여 1등을 했으며 초등학교 6학년 때는 제1회 영재입단대회에서 한국기원 소속 연구생을 모두 물리쳐 1위를 했고 프로기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바둑 인공지능 알파고 등장 이후 AI 수법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잘 유사하게 구사해 '신공지능'이라는 별명이 생겼다고 하네요. 

4. 신진서 통산 전적과 우승 상금

신진서는 이창호 구단이 세운 종전 최고 승률 75승 10패를 32년 만에 갈아치웠다고 합니다. 올해는 80승 10패를 쌓아 90%대 승률까지 넘보고 있습니다. 작년 한 해 상금은 14억 4천여만 원으로 이세돌 9단이 보유하던 최다 상금 기록을 갈아치웠다고 하네요.

지난 8월에는 GS칼텍스배 5연패를 달성하면서 이창호 9단을 제치고 선수권전 최다연패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신진서의 통산 전적은 936전 733승 202패이며 세계대회 우승 8회, 준우승 9위를 했다고 하네요. 이제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 기대주로 '세계 바둑황제'에 오르려고 한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신진서 바둑기사의 연봉, MBTI, 인스타, 과사, 재산, 여친 등 정보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항상 감사합니다.

신진서 유퀴즈 출연 보기 -

https://youtu.be/or0-ePqAtj8?si=pbao5MgOuwDXqRV2

신진서 놀라운 바둑 경기 보기 -

https://www.youtube.com/live/TyEAuOjugJ4?si=Um-m_PUWtqsoJ4Ym

 

황선우 수영선수 과거사진과 MBTI

황선우 수영선수 과거사진과 MBTI 황선우 수영선수는 2022 황정우 아시안 게임에 출전한다고 합니다. 자유형 100m 결승전에 나온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황선우 수영선수의 과거사진과 MBTI, 여친,

foodhouseworld.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